SK컴즈 대표이사로 박상순 전 제이큐브인터랙티브 대표 내정
상태바
SK컴즈 대표이사로 박상순 전 제이큐브인터랙티브 대표 내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6.02.1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신임 대표이사로 박상순 전 제이큐브인터랙티브(구 조인스닷컴) 대표를 내정했다고 밝혔다.

신임 박상순 대표이사는 삼성전자, 옥션, NHN 등 다양한 분야의 재직 경험을 바탕으로 2010년부터 제이큐브인터렉티브의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특히 박 대표는 옥션 재직 당시 비즈니스 모델 변화 프로젝트의 책임자로 오픈마켓 중심 사업 구조로의 개편과 이를 통한 성장을 주도했으며, NHN에서는 NBO, 비즈니스플랫폼 중개센터장 등 다양한 영역을 두루 거치며 당시 규모가 미미했던 포털 내 쇼핑 Biz 영역을 체계화해 주요 수익원으로 성장시키는 한편 여러 난관에도 부동산영역을 성공적으로 사업화 하는 등 포털업계의 대표적 비즈니스 전문가다.

포털과 쇼핑 부문에서 잔뼈가 굵은 베테랑으로 그 동안의 풍부한 현장 경험과 유연한 사고를 바탕으로 SK컴즈의 실적부진을 만회하고 재도약 기반 마련에 박차를 가해나갈 적임자로 평가 받고 있다.

SK컴즈 관계자는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변화가 절실히 요구되는 시점”이라며 “사업포트폴리오의 재정비를 통해 차세대 성장 기반 마련과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인물을 선택했다”고 이번 선임의 배경을 밝혔다.

SK컴즈는 박 대표 선임을 통해 고객 가치와 참여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시장지향적 시각에 포커스를 맞춰 기존 사업역량 강화와 비즈니스 모델 고도화를 통한 내실을 다지기에 힘쓰는 동시에 다양한 수익원 발굴을 통해 반드시 흑자전환에 성공한다는 방침이다.

박 대표는 “임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과 화합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경영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역점을 두겠다”며 “이를 통해 급변하는 IT 시장환경 변화에 유연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고, SK컴즈가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 대표는 “스타트업의 겸손한 자세로 하나가 돼 뛸 것”이라며 “정체를 겪고 있는 서비스들의 한계를 고객가치의 관점에서 기본부터 점검하고, 발상의 전환과 혁신을 통해 극복해 지속된 부진의 고리를 끊어낼 것이며, 이를 통해 고객의 생활에 IT기술에 기반한 새로운 서비스 가치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박상순 대표는 내달 18일 이사회를 통해 공식 선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