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 “엔드포인트 보안 르네상스가 시작됐다”
상태바
시만텍 “엔드포인트 보안 르네상스가 시작됐다”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2.26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TP·SEP 통해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 공략…다양한 프로모션 전개하며 보안기업 위상 확고히 할 것

“엔드포인트 보안의 르네상스가 시작됐다.”

시만텍코리아(대표 박희범)는 엔드포인트 보안 시장을 공격적으로 드라이브하겠다며 이렇게 말했다.

시만텍은 엔드포인트 보안에 다시 집중해야 하는 이유로 네트워크 보호만으로 지능화되는 공격을 막을 수 없다는 점을 들었다. 네트워크 샌드박스는 쉽게 우회할 수 있으며 악성코드가 설치되는 지점인 엔드포인트에서 공격을 탐지하고, 차단 및 대응할 수 있어야 한다는 요구가 높아지는 것이다.

▲박희범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ATP·SEP 솔루션에 더욱 집중해 세계최고의 보안 기술 기업의 입지를 한국에서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표적 공격 차단을 위한 최신 보안 기술 탑재

시만텍은 정교한 표적공격을 차단하기 위해 통합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을 소개하다.

이 제품에는 엔드포인트 탐지 및 대응(EDR) 기술이 적용돼 있어 공격 탐지·차단 효과를 높인다.공격이 발생하면 흔적이 남게 되는데, EDR은 PC, 서버 등 엔드포인트 수준에서 시스템의 침입 흔적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찾아내 기업 내 침입 여부 등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하고, 추가 공격의 가능성도 낮추는 역할을 한다.

나아가 엔드포인트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의 비정상적인 행위나 여러 가지 보안 기술을 통해 알려지지 않은 보안 위협을 찾아내 침해사실을 식별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공격 차단을 위해 보안 인텔리전스도 새롭게 주목되는 기술이다. 시시각각 발생하는 보안 위협 정보를 수집, 분석해서 알려진 위협은 물론, 알려지지 않은 위협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과거의 보안 솔루션들이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이메일 게이트웨이 등 각각의 제어 지점에서 개별적으로 대응을 했다면 인텔리전스 기반의 ATP는 전체 제어 지점의 보안 위협을 탐지, 분석하고 보안 위협 인텔리전스와 결합해 상관관계 분석 등을 통해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능력을 제고한다.

엔드포인트·네트워크·이메일 게이트웨이 보호

시만텍의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은 엔드포인트, 네트워크, 이메일 게이트웨이의 보안 위협을 통합적으로 대응한다. 단일 콘솔에서 전 영역에서 지능형 보안 위협을 탐지하고, 위협의 중요도에 따른 해결 우선 순위를 결정해 보다 효과적인 보안 위협 대응 능력을 제공한다.

이 제품에는 ▲상관관계 분석 기술 ‘시냅스’ ▲클라우드 기반 샌드박싱 기술 ‘시닉’ ▲시만텍 글로벌 인텔리전스 네트워크(GIN)가 적용돼 지능형 공격 방어 효과를 높인다.

시만텍은 ‘성공적인 ATP 솔루션 도입을 위한 5계명’ ▲전 영역을 통합적으로 커버하는가 ▲위험도가 높은 위협에 먼저 대응할 수 있도록 우선 순위를 정해주는가 ▲탐지율과 함께 ‘오탐지율’도 우수한가 ▲엔드포인트 상에서 조치가 즉각적으로 처리되는가 ▲기존 인프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가 등을 제안하며 시만텍 ATP 솔루션이 이러한 요구를 만족시킨다고 밝혔다.

“보안 선도기업 리더십 확고히 할 것”

한편 시만텍코리아는 베리타스코리아와 분할 작업을 최종 마무리하고, 올해 보안 선도기업으로서 리더십을 확고히 하고 국내 고객들에게 향상된 보안 역량을 제공하기 위해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차세대 엔드포인트 보안 비즈니스에 집중할 계획으로,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과 시만텍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SEP)에 중점을 두고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더불어 다양한 산업군에서 확보한 통합대응형 ATP 솔루션의 고객의 성공 사례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ATP 솔루션 도입을 계획하고 있는 국내 기업들에게 베스트 프랙티스를 제시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산업군별 특화된 마케팅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시만텍코리아는 이러한 전략의 일환으로 고객 대상 시만텍 보안 세미나 ‘시만텍 시큐리티 데이(Symantec Security Day)’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시만텍코리아는 중견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ATP 솔루션 고객 프로모션도 연말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기업이 보다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으로 표적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시만텍 엔드포인트 프로텍션’과 ‘시만텍 ATP: 엔드포인트’로 구성된 번들 패키지를 3년 약정 구매 시, 연간 단위 구매 대비 약 40%의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를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