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 M&A포럼, 상장사·투자사·스타트업 매칭 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상생 M&A포럼, 상장사·투자사·스타트업 매칭 컨퍼런스 개최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6.04.27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서울 삼성동서…중앙대산학협력단·상생M&A포럼 대전지국 스타트업 참여

상생 M&A포럼은 ‘제 5회 상장사, 투자사, 스타트업 상생 매칭 컨퍼런스’를 28일 서울 삼성동 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투명한 M&A 시장을 조성하고, 선순환 구조의 M&A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행사로 벤처기업협회가 주최하고 상생M&A포럼이 주관하며 기술보증기금, 코스닥협회, 창조경제연구회, 페녹스코리아 등이 후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12일 상생M&A포럼과 MOU를 체결한 중앙대학교 산학협력단의 가족회사 3개사가 참가할 예정이다. 천연화장품 원료 및 아로마향초를 생산하는 ‘에코케이션’, O2O기반의 도서판매 모바일커머스 플랫폼 ‘에듀크레오’를 운영중인 ‘링크온’, IoT 기반의 지능형 대기오염관리시스템을 서비스하는 ‘대왕시스템’이 참가할 예정이다.

상생M&A포럼 대전지국의 추천으로 대전지역에 기반을 둔 스타트업 ‘신석기시대’도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의 의료정보 활용 무선 진료시스템(PACC)을 운영중인 ‘비씨앤컴퍼니’,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유캔스타트’, 공유형 세컨하우스 ‘프리홈’ 등이 참여한다.

상생M&A포럼의 유석호 사무총장(페녹스 코리아 대표)은 “중앙대학교와의 MOU체결, 상생M&A포럼 부산지국 및 대전지국 개설 등 상생 매칭 컨퍼런스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중앙대를 비롯한 대학교들과의 협력으로 숨겨진 보석 같은 스타트업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지방의 잠재력있는 스타트업 발굴에도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