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나, AIP-FR68 엣지 AI 트레이닝 플랫폼 공개
상태바
에티나, AIP-FR68 엣지 AI 트레이닝 플랫폼 공개
  • 위아람 기자
  • 승인 2024.03.2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컴퓨팅 엣지 트레이닝과 추론에 최적화된 워크스테이션
엔비디아 RTX6000 에이다 GPU 지원... 듀얼 패시브 GPU 수용 특수 열 설계

[데이터넷] 에지 AI 솔루션 기업 에티나는 다가오는 임베디드 월드 2024에서 메가엣지 PCIe 시리즈인 AIP-FR68 에지 AI 트레이닝 플랫폼을 소개한다. AI 컴퓨팅 엣지 트레이닝 및 추론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AIP-FR68은 고성능 기능과 뛰어난 적응성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데이터 원본에 더 가까운 곳에서 데이터를 처리해야 한다는 절박한 필요성에 따라 기업들은 엣지 컴퓨팅을 빠르게 도입하고 있다. S&P 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는 2027년까지 기업 데이터의 62%가 엣지에서 처리될 것으로 예측했다. 이러한 발전은 단일 시스템 엣지 AI 트레이닝 서버부터 분산형 IoT 디바이스의 게이트웨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배포에 걸쳐 엣지 컴퓨팅 환경을 변화시켰다. 이러한 트렌드를 활용하고 AI와 머신러닝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기업이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운용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에티나의 AIP-FR68 같은 강력하고 안정적이며 확장 가능한 엣지 AI 컴퓨팅 플랫폼이 필요하다. 

AIP-FR68은 메가엣지 PCIe 시리즈의 플래그십 모델이다. 이 전문가용 AI 워크스테이션을 사전 설치된 엔비디아 AI 워크벤치 소프트웨어 툴로 보완된 탁월한 성능을 제공한다. 확장 가능한 슈퍼컴퓨팅 플랫폼으로서 엣지 추론, 소규모 모델 트레이닝, 혁신적인 AI 애플리케이션 구현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엔비디아 인증 시스템(NCS)으로 인정받은 이 제품은 신뢰성, 확장성, 관리 용이성 및 보안을 보장한다. 

이 워크스테이션은 엔비디아 RTX6000 에이다 GPU와 같은 능동 냉각 GPU를 지원하며 듀얼 패시브 GPU를 수용하는 특수 열 설계와 유지보수 간소화를 위한 특허로 현지화된 AI 트레이닝에 더욱 적합하다. 또 원격 엣지 디바이스 유지 관리를 위한 대역 외 관리를 지원해 스마트 시티, 공장, 리테일, 의료, 보안 등 다양한 영역에서 AI 프로젝트 완성을 이룰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